, 오늘의 세대를 지배하는 수많은 세상 문화와 어둠의 세력들이 이 땅의 희망을 가려 가는 것처럼 보일 지라도 청소년들을 향한 사랑과 그들을 향한 우리의 헌신이 교회와 사역자 가운데 있는 한, 하나님의 빛은 꺼지지 않고 이 땅을 향한 ‘하나님의 거룩한 씨’로 그루터기처럼 남아 있을 것이다.
본인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오로지 확진자에게만 초점이 맞추어지고 지역사회 감염 확대를 방지하기 위해 실제 그들의 피나는 노력보다 확진자 수에 초점을 맞춘 정책과 언론들은 과연 그들의 고생을 알지 모르겠다. 이에 본인은 이렇게 고생하는 의료진들을 위해, 그
문화적 측면에서 법적으로는 가해와 피해에 대한 처벌과 보상규정을 반드시 세분화하여 명문화하고, 행정에 있어서는 담당부서와 업무를 정비하고 이를 수행하는 전문 인력체계가 필요하며, 전문신고센터와 인터넷을 통한 활동이 활성화되어야 한다.
둘째, 교육적 측면에서, 학교제도가 학생중심으
청소년 보호 위원회에서는 학교폭력을 자기보다 약한 처지에 있는 청소년에게 학교 안이나 밖에서 신체적, 심리적 폭력을 행사하거나 이를 반복적으로 실시하는 청소년들 간의 행동이라고 정의 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폭력예방재단은 학교내외에서 청소년들이 당하는 폭행, 금품갈취 등 언어적, 신체
청소년들은 오프라인에서 해왔던 생활 중 신체적 생활을 제외한 대부분의 정신적 활동을 인터넷 공간 안에서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는 인터넷이 현대의 청소년의 가치관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됨을 시사한다. 지난 날 청소년의 가치관을 형성하는 공간이 가정과 학교(지역사회) 그리고 교회 등의 오
교육방법을 연구하므로 기독교 청소년사역의 방향을 설정해 보고자 한다.
2. 연구방법과 범위
본 논문은 Ⅱ장에서 교육의 대상인 청소년들을 이해하기 위해 먼저 그들의 문화의 형태와 종류를 알아보고자 한다. 선행 연구로서 기독교와 문화에 대해, 기독교문화와 교회에 대해 그리고 교회와
본 수업이 청소년교육인 만큼 무엇보다도 교육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연구의 방향을 정해보았다.
즉, 휴대폰에 대해 그 기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에 대해 휴대폰이 청소년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그 영향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부정적인 평가를 통해 대안책을 마련하는
청소년들을 변화시키는 일은 우리의 미래를 변화시키는 일이다. 세계가 급변하고 있다. 위성방송, 위성전화, 그리고 급격한 인터넷 및 컴퓨터 문화 등등의 발달로 인해 전세계는 하나의 문화권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 장에서는 교회에서의 청소년 선교활성화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문화와 질적으로 다른 하위문화에서 살며 태도, 가치, 행동 등이 다르며 이러한 형태는 사회화 과정을 거쳐 세대를 통해 세습 문화로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스카 루이스는 빈민의 생활양식에 대해 인류학적인 관찰을 시도한 결과 빈민의 행위 유형이 다르며, 그러한 행위는 바로 상이한 가치관을 반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그들에게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어야 한다. 부모는 자신의 부모됨의 정체성을 갖고 삶의 본을 보여주어야 한다.
3. 부모교육의 목적
부모교육의 목적은 부모들이 성인으로서, 효과적인 교사로서의 부모의 역할을 증진시키는데 있다. 또한, 자녀의 성장 발달과 교육에